본문 바로가기
일상생활 꿀팁

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및 청소 5가지 방법

by 꾸르팁전달자 2022. 4. 28.
반응형

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및 청소 5가지 방법

전자레인지는 자취를 하는 자취인들뿐 아니라 가정집에서도 흔하게 쓰는 기본적인 전자제품 중 하나입니다. 이 제품의 경우 편의점에서도 볼 수 있고, 회사 탕비실에서도 쓰이는 만큼 전자레인지는 사용하는 곳이 많은 제품입니다. 전자레인지는 음식을 간단하게 데우거나 조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좁은 공간에서 음식을 조리하다 보니 음식 냄새가 쉽게 스며들고, 안쪽에 곳곳에 음식물이 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냄새 제거 및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주어야 하는데요.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식초물을 이용한 간단한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

물 240ml와 식초 60ml를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넣어 4분간 전자레인지에서 가열해줍니다. 4분이 지나면 물과 식초가 섞인 용액이 가열되어 김이 나기 시작할 텐데 이때 5분 정도 문을 닫은 채 방치 한 뒤 용액(물+식초)은 제거하고 젖은 행주나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내부를 닦아주면 됩니다. 이때 내부가 뜨거울 수 있으니 화상에 주의하여 청소를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.

 

레몬즙을 이용한 간단한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

식초와 동일한 방식으로 레몬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이는 '산'을 이용한 것은 동일하지만 식초가 아니라 레몬즙을 이용한 것으로 용량에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. 물 240ml와 레몬즙 20ml(4스푼)를 섞어준 뒤 동일한 방식으로 4분 가열, 5분 정도 방치 한 뒤 내부를 젖은 행주나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닦아내면 되는데 산이 많은 감귤류나 라임, 오렌지 등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즙이 아닌 실제 귤껍질과 물을 그릇에 넣어 가열해도 무방합니다.

 

커피가루를 이용한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

카페를 자주 간다면 무료로 나눠주는 커피 찌꺼기를 이용하여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. 커피 찌꺼기 2스푼에 물 120ml을 섞어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3분 정도 작동을 시켜주거나 문을 닫은 채 5~10분 정도 둔다면 악취 대신 전자레인지 내부에서 커피 향이 은은하게 나는데요. 다만 이런 향이 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며 찌꺼기 처리가 귀찮기 때문에 대체로 간단한 식초물이나 레몬즙을 추천하고 있습니다.

 

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전자레인지 청소

물 1L에 베이킹소다 5ml(1스푼)를 잘 풀어준 뒤 베이킹소다 물을 이용하여 전자레인지 내부를 닦아줄 수 있습니다. 이렇게 한다면 청소와 함께 냄새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. 이때 오래된 음식물의 흔적이 있다면 물을 넣은 용기를 가열하여 내부를 뜨겁게 데워준뒤 닦아내준다면 수월하게 청소를 마칠 수 있습니다.

 

전자레인지 전용 티슈 이용한 청소

다이소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자레인지 전용 청소 티슈가 있습니다. 이런 티슈를 1분~2분 정도 가열한 뒤 내부 청소를 하면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는데 이 또한 대부분 베이킹 소다가 들어간 제품들이기 때문에 굳이 따로 돈을 들이기보다는 집에서 청소를 위해 구비해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.

 

댓글